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리뷰

Review/Drama

[나의 아저씨] 가슴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우리들의 이야기

Clearfuture 2021. 8. 28. 23:08
728x90
반응형

다들 인생 영화, 인생 드라마가 있을 것이다.

 

난 드라마보다는 영화를 주로 보는 편이라 인생 영화는 많다..

 

그렇다고 인생 드라마가 아주 없지는 않다. 3편정도?

(넷플릭스에서 본 TOP 5 드라마 와는 다르다.)

 

그중 가장 최근작이고, (사랑하는 나의) 넷플릭스에서 또 한번 본 드라마를 리뷰하고자 한다.

 

tvN에서 2018년에 방영하고 지금도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드라마

 

나의 아저씨 이다.

출처 - 우리집 넷플릭스

나의 아저씨 줄거리는 

백수인 형과 동생을 책임져야 하는 무거운 삶의 짐을 지고 사는 박동훈(이선균)과

 

지옥과도 같은 거칠고 힘든 세상 속에 혼자서 고통을 감내하며 사는

이지안(이지은=아이유)의 이야기다.

출처 - 한경신문 (https://www.hankyung.com/entertainment/article/201803206061k)

 

흔히 둘의 관계도를 생각하면 40대 아저씨와 20대 여자의 로맨스를 생각하기 쉬운데..

 

전혀 그런게 없다.

인생의 고독감에 상처 입은 남자와 지옥속에서 고통받는 한 여성이 서로가 서로를 위로하고

결국 행복해지기 위해 각자의 길을 응원하는 이야기이다.

출처 - tvN [나의 아저씨] 공식 홈페이지

드라마 초반에 보면 젠더 문제 (특히 페미 아니 꼴 페미들)에 민감해 하는 사람들이

부들부들 거리며 침 튀기며 욕할 만한 장면이 많다.

 

그러나 그런게 드라마 전체 이야기의 틀을 뒤흔들거나 하지는 않는다.

오히려 이지안과 박동훈이란 캐릭터가 얼마나 힘들고 위태로운 상태인지를 보여주고

안쓰럽게 만들고 있다.

 

출처 - 우리집 넷플릭스 [나의 아저씨] 15화

 

드라마는 총 16회차로 각 회차가 1시간 20여분으로 길다.

그리고 그 길이만큼이나 한회, 한회가 가볍지 않고 무겁고 진중하다.

하지만 점점 이야기가 나아갈 수록 조금이나마 숨통이 틔어오듯 행복해 하는 사람들을 볼때면...

어쩌면 인생이란 것도 이렇지 않을까? 싶기도 하다.

출처 - 우리집 넷플릭스

 

 

아래는 나의 아저씨 명대사와 명장면인데,

나도 꽤나 인상 깊어서 마음 속에 담아둔 대사들도 있어서 가져와 봤다.

(출처 - https://cafe.daum.net/ssaumjil/LnOm/2136373?svc=cafeapi

 

 

나의 아저씨 명대사

스카이캐슬,미생과 더불어 내 인생드라마 중 하나

cafe.daum.net

728x90
반응형